닫기 qrcode
위의 QR코드를 스캔해서 WeChat에 저를 추가해 주세요.

파손/분실/보상책임제도

고객중심의 포드보상책임제도

포스트드림에서는 고객님의 꿈을 담은 물품을 보다 안전하고 신속한 배송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배송과정 중 발생 할 수 있는 파손/분실 등 배송사고 부분에 대한 고객님들의 불안한 마음을 덜어드리고자 포드 책임 보상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 고객보상혜택

보상조건 혜택 비고
파손/분실
상품가격 최대 1000RMB 이하
포드보험 미가입
신청 등록한 상품가
최대 1000RMB까지 보상가능
국제배송비
관부가세(발생시)
  • 상품의 일부만 파손의 경우는 해당 파손부분의 비율과 같이 혜택비율 산정금 보상 환불.
  • 분실의 경우는 관련 배송경로 확인 및 물류센터의 수령확인 사인 직후 부터 고객님께 도착하기까지의 배송사고가 발생한 경우 보상.
파손/분실
상품가격 최대 1000RMB 초과
포드 보험 가입(상품가 3%)
신청 등록한 상품가 전액 보상
국제배송비
관부가세(발생시)
파손 상품
배송파손 보험가입(상품가 3%)
배송 중 파손 시 전액 보상
신청 등록한 상품가 전액 보상
국제배송비
관부가세(발생시)
파손의 우려가 있는
제품인데 파손 보험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배송 중 파손이 발생 할
경우는 전액보상에서 제외 가능

2. 보상접수절차

접수기간 상품 수령일로 부터 7일이내 신청 수령일로 7일 이상 경과시 보상신청 및 처리가 불가-주의!!
접수방법 고객센터 1:1 문의 – [보상요청]이란 제목 필요 서류 준비 후,
사고 내역을 상세히 기재하여 등록
등록 후 상담사 연락을 통한 사고 내역 확인
필수자료
  1. 박스외관 전체사진 (국·내외 운송장 포함)
  2. 박스개봉 후 내용물이 보이는 사진
    (보완완충제와 함께 촬영)
  3. 상품의 파손/훼손 및 오류 부위 사진
  4. 해외사이트 주문내역(invoice) 캡처 화면
필수 자료 및 필수 기재 사항 누락으로 인한
사고로 인한 신청건은 보상에서 제외 가능
물품 회수 사고 접수 건에 따라 물품을 포드센터로 회수 할 수 있으며,
회수 완료 확인 후 보상 처리 진행 가능 합니다.
회수 회피 시에는 보상에서 제외 가능
보상절차
  • 파손/분실 상품 검토 후 영업일로부터 14일 후 보상 내용 회신
  • 보상금은 계좌입금 또는 충전금으로 환불 조치 가능
  • 동일 상품의 재구매 배송 보상은 불가
  • 보상/배상금 처리규정 배송대행 상품의 경우는 처리 당일 환율 기준 / 구매대행 상품의 경우는 구매 당일 사이트환율 기준으로 당일 예치금으로 충전 처리 됩니다.
  • 부득이 계좌입금을 원하시는 고객께서는 안내를 통해 고객센터-문의하기를 통해 관련 내용 기재와함께 은행/계좌번호/수령자성명을 등록해 주시면 7일 이내에 입금처리 가능하오니 이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3. 보상제외

본 포드보상책임제도의 보상절차 및 규정은 운송약관과 보상규정에 따르며, 다음과 같은 경우는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 중고상품, Refurbish 상품
  • 포드 요구 관련자료가 없는 경우
  • 경미한 박스 파손, 입고 시 파손된 박스포장 수령(제품 자체 파손이 없는 경우)제외
  • 파손 위험 상품인데 보완포장 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 실사용과 상관없는 케이스 또는 박스등의 파손
  • 수령 이후 7일이 경과한 상품
  • 세트 상품(유모차,조립블럭,카시트등)의 구성품 누락의 경우(사은품포함)
  • 보상규정상 보상필요서류의 허위 및 제출 거부할 경우
  • 패브릭,울,가죽등의 보풀,구겨짐은 제품 소재 특성 상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보상 제외
  • 보상 상품 회수 요청 시 회수거부를 할 경우
  • 신청서상의 내용이 허위이거나 상세내역 기재 누락 시킨 경우(가격허위 및 상품명 불일치)
  • 해충, 곰팡이등 자연적 손상 또는 기후조건의 온도 변화 즉 천재지변으로 인한 손상
  • 입고 시 확인 불가 제품 – 미세 스크레치, 작동유무, 전원확인, 구성품 누락 등의 자체 훼손 파손의 경우
  • 상품 판매처의 제품 보완 완중포장이 되어 온 경우
  • 사업자 용도의 물품인데도 개인 수입신고를 진행한 경우(골동품,희기품,고가의제품)
  • 세관 통관 시 통관 보류,통관불가로 취하되어 폐기로 인한 고객님의 손실이 발생한 경우
  • 유리,가구,도자기제품에 대한 면책은 선사 및 한국택배에서 요청하는 사항으로 깨지기 쉬운 제품은 출고시에 포장보완을 해서 출고를 진행해 드리지만
    국제배송시 판손 면책을 주셔야 출고가능하며고객님께서 배송신청서 작성시 파손 면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출고 진행됩니다.

4. 포드보상규정

4-1. 검수서비스 오류
검수서비스 내용
검수서비스
  • 주문 상품과 배송대행 신청서 상에 기재된 정보를 비교하여 검수 기본 검수의 범위에서 배송신청서 항목을 정확하게 작성해 주셔야 상세검수도 가능하며 사고의 경우 보상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상품이미지 / 구매URL 을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입고된 상품 그대로 배송 되며, 이로 인한 문제시 보상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 검수 안함 선택 시 보상혜택은 불가
  • 추가 검수 미요청시 보상 불가 (아이템 다량 시 추가 검수 미요청)
기본검수
오류 범위
  1. 동일 상품 여부(*이미지 등록 시에만)
  2. 심각한 파손/훼손/오염 등
  3. 색상
  4. 사이즈
신청서에 작성된 상품 사진 또는 URL 등록한 이미지와 다른 상품이 배송된 경우
(기본 검수 범위 내 항목 포함 시)
기본검수 오류
포드 보상
  1. 구매처 반송 시 : 국제배송비 + EMS 반송비용 + 관부가세 환급 도움(발생 시)
  2. 구매처 반송 기한 초과 시 : 검수오류 대상 상품가 환불 + 국제 배송 비 1/n + 관부가세 1/n(발생 시)
    * 포드 자체 보상
    * SET 상품의 경우 전체 수량 기준 1/n 금액으로 제공됩니다.
  3. 검수오류 물품 그대로 수령 시 : 상품가(신고금액)의 20% 보상
    * SET 상품의 경우 전체 수량 기준 1/n 금액으로 제공됩니다.
검수오류
보상제외
  • 신청서에 기재되어 있지 않은 정보
  • 폴리백에 포장되어 오는 제품의 내부 불량 또는 박스 외관에 정상적인
  • 제품 스펙이 기재되어 있는 경우
  • 구매자만 알 수 있는 부속품, 세트상품의 구성품, 미세한 물품명/모델명
  • 차이, 시리즈 상품 등
  • 신품/중고품/가품 여부 및 수리제품 여부
  • 자제품 작동유무, 구성품 확인 및 내품 파손
  • URL 상세 검수 불가 (URL 대표 이미지 외 다른 세부 이미지, URL상 상품 스펙 검수 불가)
  • 비닐 포장재 등 상품의 1차 포장 개봉이 필요한 경우
  • 신청서 이미지 등록 누락 또는 URL이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는 경우, 작은 이미지 등록으로 판별 불가 시
  • 포드센터 도착 물품에 대해 오류입고 처리하였으나 고객이 [수령] 결정 하여 주문확정이 된 경우
  • 개인 간의 거래로 이루어진 새 상품, 중고상품, 수리상품, OPEN BOX 등
  • 해외 오픈마켓을 통한 개인거래
  • 이외의 보상규정상 제외에 해당되는 경우
  • 배송신청서 작성시 배터리가 포함된 상품의 경우 항공배송으로 인한 배송불가 폐기되는 경우
  • 신청서 작성시 배터리 상품의 경우는 필히! 해상배송신청서 작성해 주세요.
필독!! 포스트드림은 해외배송대행 서비스 업체로 사고 상품 동일 제품을 재구매를 통한 보상진행은 불가 합니다.
4-2. 포상/훼손 보상
↔ 양 옆으로 스크롤 가능합니다.
구분 상품구매가격
(신고가격)
사이트 총 결제 금액
포드보험
가입유무
보완포장유무 보상내역
  1. 보험 가입여부
  2. 부가서비스
    에어캡 포장보완
    (권장)유무
위의 신청에 따라서 차등 보상혜택
1000RMB 초과 O O [상품가+배송비+관부가세] 총액의 100%
O X [상품가+관부가세] 총액의 100% + 배송비 60%
X O 상품가 ¥1000까지만 + [배송비+관부가세] 100%
X X 상품가 ¥1000까지만 + 배송비 60% + 관부가세 100%
1000RMB 이하 X O [상품가+배송비+관부가세] 총액의 100%
X X [상품가+관부가세] 100% + 배송비 60%
취급 주의 물푼 판단
보완포장 권유
미 수긍한 제품
파손 시 보상내역
1000RMB 기준 O X 상품가 100% [상품가+관부가세 ] 제외
X X 보상불가
주의사항
  • 상품가 및 국제배송비, 관부가세, 기타 환불 비용은 파손/훼손 보상 대상 물품에 한해 적용됩니다.
  • 상품가 환불액은 배송신청서에 기재된(수입신고 금액) 기준에 의거합니다.
  • SET 상품의 경우 전체 수량 기준 1/n 금액으로 제공됩니다.
보상제외
  • 전자 제품류의 내품 및 부속품의 파손/훼손 (청소기, TV의 경우 원 박스 내부 검수 불가)
  • 박스제거 신청으로 배송된 상품이 외부 충격으로 인해 파손/훼손된 경우
  • 액체, 캔들, 오일 등 포장과 상관없이 제품 특성상 파손을 방지하기 어렵거나 새어 나오는 경우
  • 수집이나 판매목적이라도 상품의 실 사용과는 무관한 케이스, 박스 등의 파손/훼손 시
    (단, 안심포장 신청 시 케이스 및 브랜드박스 파손/훼손 시 보상 대상에 포함)
4-3. 누락/오배송/분실
대상 사고내용 보상조치
배송상품누락 상품을 국내배송지로 수령하였으나 일부 상품이 누락된 경우
  • 포드센터 확인 : 보관
    [조치] : 신규 신청서 등록 후 해당 신청서에 발송 처리
    (고객님 선 결제 후 배송비 결제 취소를 통한 환불)
  • 포드센터 확인 : 미보관
    [조치] : 상품가 환불 (신고 금액 기준)
교차배송 다른 고객의 상품과 교차 배송된 경우 한국본사 회수센터 회수 후 물품 발송 처리
(고객님께서 교차 고객님에게 직접 배송 요청)
오배송 주문한 상품이 아닌 타 상품을 수령한 경우 고객님의 구매처 확인 협의 반송 및 포드반품처리 상담
상품분실 배송신청서에 입고된 이후 시점부터 국내 수령 시까지
물품 소재 파악이 불가한 경우-상품분실
분실 상품에 대한 상품가(신고금액) 환불 조치
제외사항
  • 현지 배송사 수취인 사인이 없는 배송업체 상품의 경우 보상 불가
  • 배송신청서 상에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세트 상품 표기 또는 수량 등)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 배송신청서에 등록되지 않은 사은품이 누락된 경우
  • 배송지 주소 기재 시 주문자 정보가 아닌 타인 명의 또는 개인 사서함번호 이용 등으로 별도 처리한 경우
  • 미입고 및 신청서 미작성 건에 관하여 현지 배송완료일 기준 7 영업일 내 문의 미 접수시 보상불가
  • 타오바오, 알리바바 등 해외 오픈마켓을 통한 개인거래
  • 구매자만 알 수 있는 부속품, 세트상품 중 구성품의 누락/오배송/분실 보상불가
주의사항!! 포드담당자는 직접 물품을 구매한 구매자가 아니므로 현지에서 확인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고객님께서 자료전달 및 현지 판매자에게 직접 연락 해 주셔야 합니다.
현지 배송일 7일 이후에는 수령한 것으로 간주되어 현지 운송사에 미 수령 클레임 주장이 어려우니
현지 배송완료일 5일내 미 입고 시 1:1문의 부탁드립니다.
4-4. 부가서비스 누락
대상 사고내용 보상조치
박스제거 박스제거 신청했으나 제거 누락으로 배송되어 배송비 차액이 발생한 경우 비용 확인 후 차액분의 배송비 쿠폰 또는 부분 취소
사진촬영 사진 촬영 서비스 신청했으나 전달 누락된 경우 비용 확인 후 차액분의 배송비 쿠폰 또는 부분 취소
포장보완 보완포장누락으로 상품 파손/훼손 경우 부가서비스 비용 환불 + 보상 규정 동일 진행
부가서비스 누락
제외사항
  • 박스제거 신청했으나 의류, 신발이 아닌 폴리백 패킹이 어렵다고 판단되어 박스로 배송된 경우
  • 촬영 사진을 전달 하였으나 고객님의 사정으로 전달 되지 않을 경우
4-5. 중량안심보상제도
중량안심보상제도 포드센터 과 포장 혹은 무게 안내 오류로 인해 배송요금이 과다 청구 되지 않도록 고객중심 중량안심보상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량오류
보상접수
배송완료일 기준 7일 이내
접수방법 1:1 게시판 배송문의-중량안심보상제도-신청서내용작성 등록
보완포장
  1. 박스 또는 폴리백 외관(국·내외 운송장 포함) 전체 사진
  2. 가로, 세로, 높이 측정 사진
  3. 택배 화물이 전자저울 밑바닥에 모두 닿아 있는 채로 중량 측정된 사진
    (화물용 전자저울 측정 사진만 인정)
    * 해당 건으로 진행된 상품 및 포장 부자재 모두 포함되어야 함.
보상안내
  • 무게 차액 보상 처리 (계측 데이터와 고객님이 책정한 실측 데이터를 기준으로 차액 보상)
  • 실 중량 오기재로 인한 관부가세 발생 시 관부가세신고서 별도 환불 (부피 측정 오류 제외)
중량안심보상제도
주의사항
  • 국내 배송완료일 기준 7일 이상 경과 시 보상 신청 및 처리가 불가합니다.
  • 필수기재항목이 누락된 접수 건은 보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보상완료 전까지 박스 및 포장 부자재 등은 폐기하지 마시고 보관 해 주세요.
  • 임의 폐기시 보상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중량안심보상제
보상제외
  • 허위로 무게를 책정한 경우
  • 상품이 모두 합쳐진 상태가 아닌 상품 무게를 각각 측정한 경우
  • 상품을 개봉하여 충전재를 제외하고 측정한 경우
  • 해외 내 배송업체 또는 셀러가 제공한 중량 및 부피 정보와 차이가 발생한 경우
  • 박스가 물에 젖은 경우
  • 박스제거 옵션을 선택하였으나 제품 파손 및 변형이 우려되어 박스 및 기타 부자재가
    제거되지 않은 경우
  • 동일 물품일지라도 다른 주문신청서와 비교 시 계측 값 차이가 발생 될 경우